한국을 배우고 한글로 소통해요 하노이한국교육원이 함께합니다.

  • 알림마당
  • 교육원 소식

교육원 소식

교육원 소식 디테일
홍보자료_베트남 한국어 학습자와의 대화 행사 개최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23-07-03 조회 : 173
https://www.yna.co.kr/view/AKR20230622130500001?input=1195m

윤석열 대통령 부부2023622, 하노이국가대학교에서 개최한 베트남 한국어 학습자와의 대화참석하였다.

베트남에서 한국어를 배우고 있는 초중등 한국어채택학교 학생 9, 대학 한국어학과 학생 27, 세종학당 학생 10 등 총 7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하노이국가대 총장 환담, 베트남 전통악기로 연주하는 아리랑, 한국어 교재 학생 활동 전시물 소개를 비롯하여 한국어 학습자들의 한국어 학습 계기과정, 한국 유학취업 계획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베트남2021한국어를 초중등학교의 1외국어로 채택하였으며, 중등학교-대학-일반(세종학당)으로 이어지는 한국어교육 열기수요 굉장히 높다.

베트남 초중등 한국어채택학교(1, 2, 동아리 포함)는 약 80개교11,500여명 학생들이 한국어 수업을 받고 있으며, 한국어학과 개설 대학 19931개 대학에서 53개 대학으로 확대되었다.

- 베트남한국어정규 교육과정으로서 자리 잡아가고 있으며, 점차 확대전망이다.

또한, 베트남에는 22세종학당이 개설되어 있으며, 한국어 수강 학생 수도 점차 증가하고 있어 일반인들의 한국어 학습 수요도 높.

대화에 참석한 학습자들은 뛰어난 한국어 실력을 보여주었고, 한국어를 통해 꿈꾸는 자신들의 소망에 대해 이야기하였다.

하노이외대 부속고등학교 12학년 응웬 하 링 학생은 올해 한국어능력시험(TOPIK) 6을 달성했고, 향후 한국유학 그리고 인공지능 개발자가 되고 싶는 을 야심차게 밝혔다.

다른 학습자들은 정부초청장학생(GKS)으로 선발되었으며 한국 유학 후 한국어 교사로 활동 계획, K-POP한국 드라마듣고 보는 즐거움, 한국과 베트남 사이를 연결하는 통번역가 등 자신들의 한국어학습 과정미래 꿈을 이야기하였다.

한국 교육부한국교육원을 통해 베트남 초중등학교의 한국어교육 지원하고 있으며, 한국어교원 파견, 현지 한국어교원 양성, 교원 인건비 및 교과서 지원, 문화수업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베트남은 초중등학교 한국어 교과서가 없어 어려운 실정으로 12 외국어 한국어 교과서개발지원하고 있으며, 내년도 1월부터 순차적으로 출판예정이다.

- 학생들은 베트남 언어문화반영하고 학년별 연계된 교육내용으로 체계적효과적으로 한국어를 배울 수 있게 된다.